실시간뉴스
산림청, 혁신성장·일자리 창출 본격 시동
17일 대전 유성서 ‘사람중심 산림정책 확산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8.01.18 04:04 | 최종수정 2018.01.18 04:04

김광두

 김광두 국민경제자문위원회의 부의장의 '사람중심 경제 패러다임' 특강을 듣고 있는 참석자들

산림청(청장 김재현)17일 대전 유성구 봉명동 인터시티 호텔에서 사람중심 산림정책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산림청을 비롯해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관리원 등 담당자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올해 중점 추진과제와 산림일자리 창출계획 등을 공유하고, ‘산림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인재양성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교육과 훈련 등 사람에 대한 투자가 혁신성장의 원동력이자 지속가능한 발전의 핵심임을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산림분야 혁신을 추진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비전인 사람중심 경제의 기틀을 마련한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서강대 석좌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김 부의장은 사람중심 경제의 개념과 목표, 정부 추진계획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국정과제 실현을 위해 산림청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사람 중심의 산림자원 순환경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산림의 혜택을 국민들에게 되돌려 드릴 수 있도록 산림청 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