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OANA) 대표단 접견
기사입력 2019.11.08 09:44 | 최종수정 2019.11.08 09:44

아시아-태평양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OANA) 대표단

아시아-태평양 통신사기구(OANA) 대표단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OANA 대표단과 만나 이달 25일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메콩 정상회의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습니다.

 

OANA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내 통신사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협력을 위한 기구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RCEP 정상회의에서 세계 최대의 메가 FTARCEP 협정문을 타결하고 내년에 최종 서명하기로 했는데, 역내 자유무역의 확대와 공동 번영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대통령은 이달 25일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한-메콩 정상회의에 대해서 "미래 동반성장의 파트너인 아세안과 메콩과의 협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연계성을 더욱 강화하며 공동 번영을 위한 협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아태지역을 대표하는 통신사 여러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는 상생 번영의 평화 공동체를 이뤄나가는 출발점"이라고 말한 뒤, "아직도 많은 고비가 남았지만 한반도와 동아시아,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해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 (ginews@paran.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댓글쓰기

전체 댓글 (0)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