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2018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건강위원회 결산 총회 가져
거진읍 건강위원회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건강생활에 앞장서
기사입력 2018.12.07 10:29 | 최종수정 2018.12.07 10:29

고성군

 고성군 거진읍건강위원회 결산 총회

고성군 거진읍 건강위원회(위원장 강태권)는 지난 7일 거진읍 건강생활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건강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활동에 대한 결산보고회를 가졌다.

 

결산보고에 앞서 올해 건강프로그램 활동에 수고한 위원들에게 작은 선물 추천과 자평의 시간을 가지며, 2019년도 활동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거진 건강위원회는 지역사회에서 자존감을 높여 행복하고 자신있는 삶을 살아 갈수 있도록 돕고, 질병으로부터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수검증진활동, 금연 켐페인, 음주율 낮추기등 지역 마을 마을 마다 찾아가 건강 관련 교육과 건강 상식에 대한 프로그램을 운영 해오고 있다.

 

또한 올해 건강위원회 활동 프로그램으로 리마인드웨딩 사진촬영, 한글교육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요가프로그램, 꾸준한 걷기운동, 마을노인정 찾아가 윳놀이 및 금연 캠페인등 지역 유관기관 단체와 연합으로 건강홍보등 건강 지표를 높이기 위한 건강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건강위원회 황명숙 부윈원장은 위원들간에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로 2018년도 건강위원회 사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행복했고, 건강위원님들간에 화목하며 서로 위하는 모습 속에서 우리 건강 위원회의 희망을 볼 수 있었다. 지역민들의 건강을 위해 한층 더욱 협력을 통해 건강한 거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거진건강생활지원센터(최인숙센터장)거진 건강위원회가 처음으로 만들어지면서 잘 운영이 되어질까 우려도 했지만 위원 여러분들의 열성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장려상을 받을 수 있었 고,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센터에서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거진읍 건강마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