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청양교육지원청, 신규, 전입교사 내 고장 역사문화 탐방
2019년 청양군 신규, 전입교사 우리고장역사문화탐방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04.23 03:17 | 최종수정 2019.04.23 03:17

청양교육지원청-우리고장역사문화탐방

 청양교육지원청-우리고장역사문화탐방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기)은 지난 420(토요일), 201931일자로 청양에 발령을 받은 신규교사와 전입교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역사문화 탐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신규, 전입교사의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탐방 연수로 청양 일원에서 진행되었다. 고장의 역사 문화 유적 탐방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전개를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도 탐구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오전에는청양의 실학, 천주교, 근대산업의 내포문화의 중심 청양이라는 주제로 화성면과 남양면 지역을 탐방하였고, 오후에는지역의 장터와 서민들의 삶 그리고 의병활동을 주제로 장평면, 정산면 일대를 탐방하며,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를 느끼는 뜻 깊은 연수로 진행되었다.


운곡초 허윤경 교사는마을교사의 해설을 들으며 함께 한 탐방 연수로 지역 특성을 살린 수업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고, 우리고장에 대한 역사와 문화에 자부심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운기 교육장은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의 만남을 통해 고장과 교육공동체를 이해하고, 청양의 장점을 살린 마을 연계 교육을 펼쳐나가자.”고 당부하며, “신규 선생님과, 전입하신 선생님들이 학교생활에 빨리 적응하고 교직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