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굿네이버스 강원본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아동·청소년 겨울 의복 지원‘점프...
기사입력 2019.11.21 21:31 | 최종수정 2019.11.21 21:31

굿네이버스강원본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굿네이버스강원본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아동청소년 겨울의복지원 점프-UP 전달식 진행

21(),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아동·청소년 겨울의복지원점프-up' 전달식을 진행했다. 오늘 전달된 겨울의복 50개는 원주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의 특성상 평균기온 0이하 기간이 전국에 비해 26일 정도 오래 지속된다. ‘점프 - UP'은 경제적으로 열악한 에너지 빈곤층 아동 청소년들에게 겨울의복을 지원하여,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아동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구성원들 간의 소속감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18년 아동종합실태조사의 의()생활 영역의 박탈 비율에 따르면,‘매우 추운 날 입을 수 있는 외투를 두 벌 이상 가지고 있다는 항목에 아니오라고 답변한 수급가구는 13.48%로 비수급가구의 13배 이상 되는 수치였다.

 

이번점프-UP’을 통해 지원받는 아동의 경우에는 겨울 외투를 두 벌 미만으로 가지고 있는 아동이 92% 였다. 또한, 이번 지원에서는 아이들에게 원하는 의복을 선택하게 하여 아이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이번 점프-UP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선택한 겨울의복을 입고, 올 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함께 도내 저소득층 아동 가정에 도움을 전하고 싶다면 전화 (033)813-8008를 통해 후원할 수 있다.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 (ginews@paran.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