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진구, 군자동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 도서관 사업을 넓혀
올해부터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5.07.29 13:48 | 최종수정 2015.07.29 13:48

title=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금방 크고 계속 사용하던 장난감에 싫증을 내던 차에 질 좋은 장난감을 무료로 다양하게 대여 할 수 있어 좋아요”  


“관리도 잘 되고 위생적인 것 같아서 좋고, 무엇보다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돼서 기뻐요”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올해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사업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구가 영유아의 연령별 특성에 맞는 장난감을 대여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그 동안 군자동 소재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안은정) 내에 장난감 도서관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장난감을 대여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사업을 확대해 센터 방문 없이도 주민들이 편리하게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 운영은 차량 운전요원과 도서관 운영요원 각 1명이 탄 11인승 승합차가 육아종합지원센터 소재지인 군자동을 제외한 광진구 전체 14개 동을 차례로 순회하며 장난감을 대여해주고 있다.  


이용방법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에서 동별 일정과 장소를 확인 후, 원하는 물품을 해당 동에 방문하기 전 예약하면 도서관 차량이 정해진 날짜에 방문해 대여해준다. 품목은 센터 내 장난감 보관소에 있는 장난감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만 5세이하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조작, 탐색, 게임, 역할, 블록 등 각 영역별로 800여종이 보관돼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까지 연중 운영되며, 대여는 장난감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동안 2개까지 빌릴 수 있다.  


신청은 구에 주소를 둔 주민 또는 구 소재지 직장인이 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회원가입 시 연회비 1만원이 별도로 부과되며,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다둥이카드 소지자 등은 연회비가 면제된다.  


구는 또한 영유아들이 이용하는 장난감이 많은 만큼 반납한 장난감은 즉시 개별소독하고 정기적으로 장난감 전체와 차량을 소독하는 등 위생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467-1827~8)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영유아의 신체 및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한 사업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셔서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란다”며,“아울러 공공으로 대여하는 물건인 만큼 내 물건처럼 소중히 다뤄주고 반납기일도 지켜주는 성숙한 시민의식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아이뉴스 최미옥기자 (stopnews@hanmail.net)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최미옥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뉴스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