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전남-중국(장시성) 한·중 청소년 교류⌟ ...
기사입력 2019.11.09 08:11 | 최종수정 2019.11.09 08:11

title=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류재중활동진흥센터에서는 도내 청소년들의 국제적 역량강화 및 한ㆍ중 상호이해 증진을 위해 111~8일 까지 전남-중국 장시성(江西省)간 청소년 국제교류를 진행하였다

 

한ㆍ중 청소년국제교류는 전남-장시성간 우호교류 협약에 따라 지난 2009년부터 추진되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전남 도내 대학생 20명이 참가하였다.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중국의 동대이공대학교와 신위대학교 캠퍼스 투어, 관계자 면담,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활동 및 문화탐방 등으로 이루어졌다.

 

참가 청소년들은 중국의 문화유적탐방, 중국대학방문 등을 통해 중국인의 생활 속에 녹아있는 고유의 문화를 접하였으며, 선녀호 투어과 장시성 박물관 관람, 상해 동방명주관람 등을 통해 중국을 보다 깊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청소년 교류를 통해 한ㆍ중 청소년 모두에게 국경을 초월한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활동진흥센터 김진희센터장은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가 양국 청소년들의 상호교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대국의 문화를 하며, 국제적 안목을 넓힘으로써 세계적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밝혔다.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 (ginews@paran.com)
ⓒ 지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아이뉴스 임성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법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문 대통령 2020년도 예산안 시정연..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